요리리뷰/떡볶이

[로제떡볶이] 직접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!

보라보라곰 2021. 9. 14. 10:00

 

완성되어 그릇에 담긴 로제 떡볶이
완성된-로제떡볶이

안녕하세요 보라곰입니다.

 

오늘은 요즘 핫하다는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.

요리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잘 만들어보려고 

노력을 하게 되더라구요.^^ㅋㅋ

 

밀떡볶이 비엔나소세지 어묵 생크림 체다치즈로 이루어진 로제떡볶이 재료
로제떡볶이-재료

우선 위 사진에 있는 재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.

 

밀떡볶이 600g

(4인 가족이 먹었어요~ 사진에 보이는 제품은 1kg짜리 송학식품 제품이에요

동네 슈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. 가격이 굿!) 

 

서울우유 체다치즈

(1장만 사용했어요~그런데 다음에 만들어 먹을 때는 2장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.

생크림 때문에 너무 느끼해질까 봐 1장만 사용했는데 먹어보니 좀 더 진해도 될 것 같았거든요.^^)

 

매일 생크림 200ml * 2개

(동네 슈퍼에 이것밖에 없더라고요. 500ml 사서 남기는 것보다는 이게 더 나은 것 같아요.)

 

백설 한입 쏙 비엔나

(세일하길래 샀습니다. 120g짜리 한 봉지만 썼어요~^^)

 

삼호 부산어묵

(저는 개인적으로 사각어묵보다 이런 어묵을 선호해요~ 좀 더 씹는 맛이 느껴진달까요?^^)

 

프라이팬에 담긴 완성된 로제떡볶이
프라이팬에-담긴-로제떡볶이

 

이제 제일 중요한 로제 소스 만들기입니다!!

 

로제소스 황금 레시피

 

고추장 1.5~2T

설탕 2T

진간장 1T

굴소스 1/2T (없으면 빼셔도 돼요~)

다진 마늘 1T

 

후추 약간 (손목 스냅 촥촥 3번ㅋㅋ)

 

물 150ml (종이컵 1컵 정도)

생크림 400ml

 

이렇게 프라이팬에 다 넣고 고추장과 설탕이 잘 풀어지도록 살살 저어줍니다!

어느 정도 풀어졌다 싶으면 불을 켜고 물에 살짝 헹궈낸 떡을 넣어주고요~

 

어묵을 썰어 넣어줍니다! 비엔나도 먹고 싶은 만큼!!

 

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고 소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

체다치즈를 한 장 넣고 살살 저어주세요.

 

어느 정도 꾸덕꾸덕하게 내가 알던 로제 떡볶이의 모습이 보일 때쯤 되면 

 

완성입니다!!! 

 

완성되어 그릇에 담겨있는 로제떡볶이
완성된-로제떡볶이

이제 예쁜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!!

 

제 입맛에 맞게 만든 소스들이지만 정말 맛있어요!!

 

재료들만 있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로제 떡볶이!!

 

뭔가 간단하게 만들어먹고 싶은 날 추천드립니다!!!

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!!

 

제 글을 읽고 공감이 가신다면

공감 한번 꾸욱~ 눌러주세요.^^